스크래치코딩 COS 자격증 4급 기출문제 네 번째 - 멀리뛰기 선수!
1. 준비운동을 한 후 멀리뛰기를 합니다.
스크래치코딩 COS 자격증 4급 기출문제 네 번째는 선수가 멀리뛰기를 하는 코딩 프로그램 인데요. 멀리뛰기 선수가 준비운동을 하고 난 후에 멀리뛰기를 하는 코딩입니다. 과연 멀리뛰기 선수가 얼마나 먼 거리를 뛸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데요?
[동작과정]
초록색 깃발을 클릭하면 멀리뛰기 선수가 제자리 뛰기를 하며 몸을 풉니다. 그리고 선수를 클릭하면 멀리뛰기를 시작합니다.
[지시사항]
선수 코딩스프라이트에 대한 지시사항은 초록 깃발을 클릭했을 때 선수 스프라이트가 x: '-165' y: '-35' 로 이동을 합니다. 그리고 크기를 '50' % 로 정하고, 모양을 달리기1 로 바꾼 후 "달리기 방송하기"를 실행하는 코딩입니다.
![]() |
![]() |
![]() |
![]() |
1. 동작 스크립트에서 "좌표이동" 블록을 가져와 -165, -35 수치를 입력합니다.
2. 형태 스크립트에서 "크기정하기" 블록을 가져와 50% 수치를 입력합니다.
3. 마찬가지로 형태 스크립트에서 "모양바꾸기"블록을 가져와 달리기1 수치를 입력합니다.
4. 이벤트 스크립트에서 "방송하기" 블록을 가져와 달리기를 선택해 줍니다.
[지시사항]
두 번째 코딩은 선수를 클릭했을 때 이동시키는 코딩입니다. 선수 스프라이트를 클릭하면 다른 스크립트를 멈추고, 점프 방송하기를 실행하는 코딩입니다.
![]() |
![]() |
1. 제어 스크립트에서 "멈추기"블록을 가져와, "스프라이트에 있는 다른 스크립트"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.
2. 이벤트 스크립트에서 "방송하기"블록을 가져와, "점프"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.
위 영상을 보시면서 멀리뛰기 선수가 제대로 뛰고 있는지 본인이 코딩한 프로그램과 확인해보세요. 만약 잘 작동하지 않는다면 코딩 블록과 지시사항을 꼼꼼히 살펴보시고, 포스팅 하단에 첨부한 코딩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.
스크래치코딩 COS 자격증 4급 기출문제 네 번째 - 멀리뛰기 선수에 대한 코딩파일은 아래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해보세요 :)
스크래치코딩 COS 자격증 4급 기출문제 네 번째 - 멀리뛰기 선수 포스트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댓글, 하트♡공감, 구독을 클릭하여 글쓴이를 살짝쿵 응원해 주시기 바랄게요 :)
'코딩개발 > COS 자격증 4급 기출문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OS 자격증 4급 기출문제 여섯 번째 - 오뚜기의 균형감각! (0) | 2021.12.08 |
---|---|
COS 자격증 4급 기출문제 다섯 번째 - 동물 선택하기! (0) | 2021.12.07 |
COS 4급 기출문제풀이 강좌 - 태양계의 변화! (0) | 2021.12.05 |
COS 4급 기출문제풀이 강좌 - 스프라이트 이동시키기! (0) | 2021.12.04 |
COS 4급 기출문제풀이 강좌 - 배경과 스프라이트 가져오기! (0) | 2021.12.03 |